이번해에는님의 저널, 2019년 02월 12일

다이어트 중이신 여러분께 궁금한게 있는데요...! 다이어트는 식단이 거의 90이라고 하잖아요...! 16대 8로 한식으로 두끼 간헐적단식 진행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먹으면 왠지 살이 잘 안빠질것같은 두려움이 있어요ㅠㅠ(굶어서 빼서 그런가 안빠질까 무섭네요ㅠㅜ) 이럴 경우에 운동을 하면 잘 빠지겠죠...? 제가 돈이 없어서 집에서 할것 같은데 근력운동이 잘 될까 걱정입니다ㅠㅠ

마르고 싶어서 하는지라ㅠㅠ 마르려면 안먹는 수밖에 없을까요....?😭

다이어트 캘린더 보기, 2019년 02월 12일:
531 kcal 지방: 21.66g | 단백질: 34.95g | 탄수화물: 49.70g.   저녁 식사: 미역국, 밥, 돼지고기김치찜, 시래기나물, 낙지젓갈, 두부부침. 더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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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 
살이 찌고 빠지는건 섭취와 소모의 부조화 때문이겠죠. 살을 빼야겠다는 강박을 가지기 보다는 먹은것 보다 조금 더 움직인다는 긍정적인 사고를 실행에 옮기신다면 보다 수월하게 목표에 도달하실 수 있어요. 우선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인지하고 식단의 칼로리를 꼼꼼히 챙겨 그 범주 내에서만 운용을 하시더라도 무리없이 감량이 이루어질 것 입니다. 다만, 이렇게 행동으로 꾸준히 실천하는 것에 있어서는 기존 습성을 탈피해야만 하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패가 결정되어 진다고 생각됩니다. 
2019년 02월 11일 작성이: ltm23000
저도 무작정 안먹기보단 절제해서 아침점심저녁을 골고루 드셔야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거로 알고있어요. 간헐적단식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지만, 신체는 영양분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생각해요. 덜 먹고 많이 운동하는게 다이어트의 정석이고, 그렇게 해야 건강하게 오랫동안 뺄 수 있을거 같아요! 
2019년 02월 11일 작성이: bipanamu

    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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